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South Korea

News

1 to 10 of 85

Refine

Enter a keyword to filter. For example: "jobs".

Please enter a start and end date in the following format: DD-MM-YYYY

1 네덜란드 콘스탄틴 왕자 방한

네덜란드 콘스탄틴 왕자(HRH Prince Constantijn of the Netherlands)는 Startupdelta의 특사로21 일에서23 일 한국을 공식 방문한다. 네덜란드는 세계적으로 스타트업 환경이 발달되어 있기로 유명하며, 콘스탄틴 왕자는 이번 한국 방문을 통해 네덜란드의 스타트업 환경이야 말로 유럽진출을 위한 관문임을 알리고자 한다.

2 2016 국제기술교류지원 사업 안내

국제기술교류재단(www.fitn.or.kr)은 오는 2016.7.22(금) ~ 2016.8.19(금), 18:00까지 국제 기술교류 역량을 보유한 국내 중소•중견기업, 연구기관, 대학 등의 선진기술 확보를 위한 기술 교류 활동(국제 공동 포럼/컨퍼런스/세미나 등의 국내외 기술교류회)을 위한 지원 신청을 받는다.

3 Netherlands-Korea Business Night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은 2016년 6월 30일 목요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에서 네덜란드와 교역∙협력하고 있는 국내 수입, 무역 및 유통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 및 만찬 ‘Netherlands-Korea Business Night’을 주최한다.

4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제2의 반 고흐(Be The Next Van Gogh)’ 그림 공모전 시상식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에서 주최한 ‘제2의 반 고흐(Be The Next Van Gogh)’ 공모전 입상작 시상식이 지난 5월 27일 토요일에 열렸다. 4월 4일부터 5월 13일까지 ‘제2의 반 고흐(Be The Next Van Gogh)’라는 주제로 네덜란드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기법이나 그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초등학생들의 그림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5 네덜란드, 기업운영 비용 유럽 국가 중 가장 낮아

KPMG에서 발간한 Competitive Alternatives 2016보고서에 따르면 기업 운영에 드는 비용 부담이 가장 낮은 나라 순위에 네덜란드가 유럽 내 1위이자 세계 3위에 올랐다. 미국 달러의 강세로 인해 네덜란드를 비롯한 해외국가에서의 기업운영 비용이 감소 된 것으로 보인다.

6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 ‘제2의 반 고흐(Be The Next Van Gogh)’ 그림 공모전 개최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에서 4월 4일부터 5월 13일까지 서울시 소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2의 반 고흐(Be The Next Van Gogh)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그림 공모전은 네덜란드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기법이나 그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그림을 대상으로 한다. 대사관으로 등록된 그림들은 전문가의 선정을 거쳐 5월 28일 우수 작품 시상식을 진행하고 추후 특별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7 다리아 반 덴 버르켄와 함께하는 닐센 교향곡

서울시향과의 여러 무대를 통해 특히 이 시대의 음악에서 강점을 부각시켜온 스테판 애즈버리가 다시 20세기 대작들로 무대를 꾸민다. 따끔하게 냉소적인 쇼스타코비치의 피아노협주곡 2번을 협연할 다리아 반 덴 버르켄은 네덜란드계 러시아 피아니스트이자 권위를 인정받는 ‘암스테르담 상’ 수상자이다. 그의 헨델과 모차르트 음반은 네덜란드 아이튠즈 차트 정상에 올랐다. 닐센의 교향곡 3번은 이번이 서울시향 초연. ‘광대한(espansiva)’ 교향곡이라는 별칭이 있지만 30여분의 간소한 길이에 ‘정신의 광대함’을 표현했다. 이번 교향곡은 돌아오는 2월 19일 금요일 오후 8시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8 Semicon Korea 2016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과 TNO (네덜란드 국영 응용 과학 연구소)는 대한민국 최대 반도체 산업전 SEMICON KOREA 2016에 참가한다. 네덜란드 반도체 기업들로 구성된 컨소시엄 TapINTO 부스에서 네덜란드 기업과의 만남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기관으로는 TNO, PM Bearing, NTS, Xpress, Tecnotion, Focal(www.focal.nl)사가 있으며 자세한 행사 정보 및 부스 위치는 다음과 같다.

9 홀란드 장학금, 오렌지튤립장학금 안내

홀란드 장학금 (Holland Scholarship)은 2015년도에 새로 마련된 국비 장학금으로, 네덜란드 교육문화과학부와 연구중심대학, 실무중심대학의 기금조성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오렌지튤립장학금 (Orange Tulip Scholarship, 이하 OTS)은 한국, 러시아, 멕시코, 브라질, 인도네시아, 중국 및 태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장학프로그램입니다.

10 평행성(Parallelities)

아트선재센터는 2015년 8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 네덜란드 작가 아르나우트 믹 개인전 평행성(Parallelities)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국가, 민족, 그리고 이데올로기의 차이로 인해 만들어지는 경계들과 그 주변에서 발생하는 사회, 심리적 현상에 주목한 영상, 설치 작품 4점을 소개하고 연계 프로그램으로 아티스트 토크를 진행한다.